Free(commue)./그 외.

[케이덴스업] 도쿄구울 AU 썰. 설정일람.

쇼우소예 2015. 9. 4. 18:08



1. 안테이크


- 점장 이나데라 [SS레이트 구울].

안테이크의 현 점장. 성만을 사용하고 성으로만 불린다. 그 누구에게도 풀네임을 가르쳐 준 적이 없다. 풀네임을 아는건 과거에 죽은 쌍둥이와 소꿉친구였던 슈에이밖에 없다. 카쿠호는 린카쿠. 전갈꼬리같은 형태를 가지고 있어 통칭 [독전갈]로 불린다. 직접 사냥을하고 싸우는 일을 거의 안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약한구울은 아니다. 현 유일한 SSS레이트 구울인 슈에이와도 호각으로 싸울 수 있는 실력자.

마스크는 입만 웃고있는 신사얼굴의 검은색 가면. 사냥/전투때는 언제나 영국 신사모자를 쓰고있다.


- 직원 오사무 나오사토 [S레이트 구울].

안테이크의 직원. 안테이크에 오는 구울들에게 나눠주기위한 먹이사냥을 주로 담당하고있다. 운반책. 카쿠호는 코카쿠로 양 팔에 휘감아 발톱처럼 만들어 사용한다. 통칭 [스컬 라이온.]

마스크는 사자해골형태.


- 직원 쿠리오 츄조.

카쿠호는 비카쿠. 20번지에서 나고 자란 구울이고 그다지 드러난점도 없다. 코부터 위쪽 반만 가린 여름축제때 쓸법한 문양이 그려진 강아지 가면이 츄조의 마스크.


- 직원 마에카와 시온.

직접 사냥을 할 줄 몰라 원래 안테이크에 드나들던 구울로 CCG의 손에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아예 안테이크에서 신세를 지게 되었다. 이나데라의 쌍둥이 여동생을 떠오르게 하는 카쿠호여서 이나데라 또한 흔쾌히 거둬들였다. 카쿠호는 우카쿠로, 현존하는 구울의 카구네들 중 가장 아름다운 형태를 띄고 있다고 한다.

마스크는 츄조의것과 흡사하지만 얼굴 전체를 가리는 여우형태.


- 안테이크의 단골손님 [미식가] 츠카사 뮤지. [S레이트 구울]

안테이크에 자주 놀러오는 단골손님이자 이나데라, 오사무와 친우사이인 구울. 미식가. 아름다운것과 아름다운 맛을 추구한다. 아오기리 나무 소속인 구울 '사메'와 연애중. 그 덕분에 여러모로 정보망이 넓고 정보의 입수가 빠르다. 카쿠호는 우카쿠. 

마스크는 세로로 반이 나뉘어져 왼쪽이 검은색으로 웃는얼굴, 오른쪽이 흰색으로 우는얼굴인 피에로가면.













2. 아오기리 나무


- 리더 유오사키 슈에이. [SSS레이트 구울.]

통칭 [척안의 카나리아]. 카구쟈를 사용할 수 있는 척안의 구울로 카쿠호의 형태는 비카쿠. 그 힘은 현존하는 구울중 가장 위험하다 불릴만큼 강하지만 힘을 사용하는데에 핸디캡 (힘을 사용하는 만큼 몸에 부하가 와서 힘을 쓰는건 그만큼 스스로를 갉아먹는 일인 것.)이 있어 대외적으로 잘 나서지도, 드러나게끔 활동하지도 않는다. 인간들, 특히 CCG에게 절대적인 적대감을 가지고 있다.

마스크는 카나리아의 형태로 한쪽눈만 뚫려있다.


- 핵심간부 [대식가] 쿠로타카 스이센. [SS레이트 구울]

아오기리의 나무의 대외적 리더인 구울로 식욕이 괴물같다. 원래는 어릴때부터 다른 구역들을 떠돌며 마구 폭식을 했지만 CCG에 죽을뻔 한 것을 슈에이-당시 어린나에도 S레이트였다-가 구해줬다. 그 날을 기점으로 슈에이를 따르기 시작했고 지금은 슈에이를 지키고자 하고 있다. 카쿠호는 린카쿠.

마스크는 오니가면.


- 간부 요조라 류세이. [S레이트 구울]

통칭 [시체수집가]. 카쿠호는 우카쿠. 위력이나 힘 자체는 뛰어나지 않지만 인간을 죽인 횟수가 월등하고 그 잔인함때문에 위험도를 높게 평가받는 구울. 인간/구울 구분없이 시체를 부위별로 해체하고 수집하는걸 즐긴다. 통조림마냥 보관해놓고 감상하거나 먹기도. 자신의 카쿠호가 위력도 약하고 시체해부에도 부적합해서 무척 불만족스러워한다.

마스크는 토끼가면.


- 간부 아키모토 사메. [S레이트 구울]

통칭 [상어]. 이름도, 가면의 형태도 그럴뿐더러 시체를 먹는 모양새가 상어를 연상시킨다고 해서 붙은 별칭. [미식가] 뮤지와 연애중. 그다지 전적이 있지 않다.

마스크는 상어가면.


- 하루코 아츠시.

간부 요조라를 동경해서 아오기리 나무에 들어온 구울. 카쿠호는 린카쿠이지만 요조라의 우카쿠를 닮고싶어한다.

마스크는 웃는얼굴의 새하얀 가면.


- 타이요오노 요오세이.

카쿠호는 코카쿠. 아오기리 나무에서는 20번지와 달리 아무렇게나 원할때 인간을 잡아먹을 수 있다는 이유로 들어왔다.

마스크는 얼굴 위쪽 반만 가린 파충류같은 형태의 가면.





3. CCG.(구울대책수사국)


- 특등수사관 미나미 요우타.

최연소 특등수사관. CCG에는 천재(天材)지만 구울들에게는 천재(天災)인 괴물같은 능력자. 언제나 웃는얼굴이지만 그 속내에 뭐가 들었는지 쉬이 알 수가 없다. 패배전적이 손에 꼽을만큼 적다고 한다.

우카쿠의 쿠인케와 비카쿠의 쿠인케. 두가지의 쿠인케를 사용한다.


- 상등수사관 헤이시 잇페이.

파괴력만 치면 CCG에서 손꼽힐만큼 강한 수사관이지만 다소 단순하고 사람을 잘 믿는데다 감이 둔한편이다. 그래서 호기심으로 드나들기 시작한 안테이크에 단골수준이 되면서까지 이나데라와 직원들의 정체를 눈치채지 못한다.

코카쿠의 쿠인케를 사용한다.


- 상등수사관 야마자키 시타.

CCG의 사신으로 불리는 수사관으로 사용하는 쿠인케가 커다란 낫의 형태여서 붙은 별명. 구울 수사관으로써의 능력도 뛰어나지만 정보수집과 개발쪽에 관심도 조예도 더 깊었고 관심이 많다.후일 어떤일을 계기로 연구 및 개발에 전념하기 위해 사무수사관으로 옮겨간다.

비카쿠의 쿠인케를 사용한다.


- 일등 수사관 아카기 켄타.

나츠노와 세트처럼 늘 짝을지어 다닌다. 후일 구울과의 전투중에 나츠노가 큰 부상을 입게되는 사건을 계기로 극도로 구울을 증오하게된다.

비카쿠 쿠인케를 사용한다.


- 일등 수사관 나츠노 호시조라.

켄타와 세트처럼 짝을지어 다닌다. 후일 구울과의 전투중에 켄타를 감싸 크게 다치고 그 일을 계기로 쿠인쿠스반에 들어가게된다.

린카쿠 쿠인케를 사용한다.


- 삼등 수사관 시라키하라 아키히로.

신입 구울 수사관으로 아직까지 시체나 피를 보면 겁에 질려한다. 하지만 잠재능력이 뛰어난 수사관으로 평가받고있다.

린카쿠와 우카쿠를 합성한 키메라쿠인케를 사용한다.








★ 스토리라인 ★


이나데라와 이나데라의 쌍둥이(이하 치즈루), 슈에이는 치안이 잘 되지 않은 구역에서 살고 있었다. 이나데라네도, 슈에이네도 부모님은 이미 죽고 없는채였다. 그럼에도 서로 의지하며 숨어 살고있었는데, 어느날 CCG의 습격에 치즈루가 죽었다. 치즈루가 스스로를 미끼로해 둘을 도망칠 수 있게 해주었다. 이나데라는 진작 20번지로 가서 안테이크의 도움을 받았어야 했다고 하지만 슈에이는 오히려 CCG를 죽여야한다고했고, 서로 지향점이 극과 극임을 알고 갈라섰다. 이나데라는 20번지로 가 안테이크에 몸을 의탁했고, 후일 점장자리를 물려받는다. 슈에이는 그 날 CCG가 습격한 원인을 알아냈다. 이나데라 쌍둥이와 함께 알고 지내던 인간인 또래친구 하나가 이나데라쌍둥이와 슈에이가 구울임을 알고 신고했던것. 슈에이는 그 길로 그들을 잡아먹고 아오기리 나무에 들어간다. 쿠로타카는 아오기리 나무에 들어간 이후 만났다.


*


안테이크 점장자리를 물려받은 이나데라는 치즈루같은 아이를 만들지 않기위해 애를썼다. 시온을 거둬들이고 평온한 20번지를 유지하려고 애썼다. 그러는 한편 아오기리 나무는 점점 세력을 늘리고 다른 번지들을 점령해가며 CCG와 갈등을 심화시켜갔다. 구울수사관인 헤이시가 안테이크에 우연히 오게되었다. 여기 커피가 맛있다며 자주 오게되고, 그런 헤이시를 보면서 조금씩 이나데라는 연모의 감정을 품었다. 하지만 그가 구울수사관임을 눈치채서 속내를 드러내지는 않았다. 아오기리 나무와 CCG의 대립이 극도로 고조되면서 안테이크가 의심을 받기 시작했고, 어느날엔가 안테이크에 CCG가 습격을했다. 이나데라는 오사무와 츠카사에게 츄조,시온을 맡기고 도망칠 길을 만들어주었다. 자신은 끝까지 남아서 싸웠고 절묘한 타이밍에 미나미가 와서 당해버렸다. (이 때 잇페이네는 도망친 구울들을 잡으러 가라고 명령받아서 오사무네를 쫓아갔다.)

안테이크가 부서지고, 이나데라는 실종되었다.


(+안테이크 습격사건 이전에 이미 20번지 내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구울사건들에 매번 관련되던 스컬라이온과 독전갈의 정체를 추적하던 헤이시는 어느정도 이나데라를 의심하고 있었다. 안테이크 습격이 결정되면서 그것이 확정,확신이됨)


안테이크 사건 이후 아오기리나무와 큰 전투가 일어났었는데 거기서 나츠노가 켄타를 감싸고 큰 부상을 입었다. 생명이 위태해져 최후의 방도로 쿠인쿠스 수술을 받게되었고 켄타의 구울에 대한 증오가 커졌다.


*


2년후.

CCG의 수사관들은 전부 한등급 이상씩 올랐고 구울들도 레이트가 올라갔다.

쿠인쿠스반이 생겼고 현 쿠인쿠스반 소속은 리더 마사토와 나츠노, 켄 셋으로 이루어져있다. 마사토는 미나미 특별명령으로 늘 가면을 쓰고 일을한다.

뮤지는 여전히 아오기리나무와 오사무,시온,츄조무리 사이에서 중간책으로 前안테이크팟을 돕고있다.


이나데라의 본명을 알고있는 유일한 사람이 슈에이여서, 쿠인쿠스반 리더의 이름을 듣고 정체를 파악한다. 그 정보는 아오기리나무 내부의 쿠로타카,사메만 알고있고 사메에서 뮤지로, 뮤지에서 前안테이크팟으로 넘어갔다.